채소 왕국의 봄맞이
겨울 추위가 가시고 봄기운이 완연해지면서 땅속에서 움트기 시작한 각종 제철 채소들이 풍성한 영양소를 안겨주고 있습니다. 계절 레시피의 꽃이라 불리는 두릅이 대표적인데요. 두릅은 4월부터 5월까지가 제철이라 입맛 없는 봄바람에 지친 당신의 입맛을 살려줄 천생 메뉴랍니다. 뜨거운 물에 데쳐 초고추장에 찍어 먹으면 비타민과 무기질 섭취는 물론 단백질까지 풍부해 면역력 증진과 다이어트 효과까지 한 몸에 누릴 수 있답니다! 또한 사포닌 성분이 많아 피로 회복에도 일가견이 있죠.
당신의 달콤한 동행, 딸기
5월의 또 다른 별미는 단연 딸기일 겁니다. 1월부터 5월까지가 딸기의 제철인데요. 딸기에 들어있는 비타민 C와 안토시아닌 성분 덕분에 면역력 향상은 물론 눈 건강 지키기에도 제격이랍니다. 학생이나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는 직장인이라면 꼭 챙겨먹는 게 좋겠죠? 보기만 해도 활력이 넘치는 생생한 딸기를 곁들인 샐러드나 스무디 어떠신가요?
바다의 선물, 제철 해산물
봄바람과 함께 찾아온 바다의 별미들도 빼놓을 수 없겠죠? 5월 한 달간 제철을 맞이하는 멍게와 주꾸미는 지방질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해 다이어트와 숙취 해소에 딱이랍니다. 타우린에다 불포화지방산까지 들어있어 유해 콜레스테롤 관리와 혈액순환 개선에도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답니다. 여기에 간 해독과 함께 뇌 건강까지 책임지고 있죠.
어패류 계의 알뜰한 가심비 템!
다슬기와 재첩도 5월 제철 식재료로 단연 인기랍니다. 다슬기는 청정 1급수에서만 서식할 만큼 건강에 좋은 어패류예요. 입맛까지 돋워주면서 빈혈과 간 보호 효과까지 누릴 수 있죠. 재첩은 입맛과 간을 보호할 뿐만 아니라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 식단의 절찬리에도 제격일 겁니다!^^ 보신용으로도 제격인 장어 역시 5월부터 본격 제철을 맞이하는데요. 스태미너 증진부터 안구 질환 예방까지 겸비한 영양 만점 제철 식재료라 할 수 있겠네요.
바다의 맛있는 파워 에너지!
이어서 혈중 콜레스테롤을 잡아주고 혈관계 질환 예방에도 일등공신인 참치도 소개할까 합니다? 아미노산과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한 참치는 염증 완화와 심뇌혈관 건강을 지켜주는 제철 수산물이랍니다.
똑똑한 다이어터의 지름길!
4월부터 6월 사이가 제철인 참다랑어야말로 다이어터들의 구세주라고 할 수 있겠죠? 지방과 칼로리가 낮은 데다 단백질 함량이 풍부해 살 빼는 체력 단련에 안성맞춤이랍니다. DHA와 EPA 등 불포화지방산이 들어있어 혈중 콜레스테롤을 잡아주며 동맥경화는 물론 혈관계 질환 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죠!
이 밖에도 취나물, 아스파라거스, 소라, 키조개, 갑오징어 등 5월에 신선한 제철 식재료들을 건강하게 섭취한다면 늘어나는 활력으로 즐거운 봄나들이도 만끽할 수 있을 것입니다. 어서 봄바람 가득한 5월의 별미들을 맘껏 즐겨보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