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임신 극초기증상 초기증상 차이

by 작은네모상자 2024. 4. 25.

임신의 첫 징후, 근데 생리인지 아닌지 헷갈려요!

허니, 생리 시작일 전후로 이상한 증상들이 느껴지면서 혹시 임신한 건가 싶어서 당혾스러웠던 적 있죠? 임신 극초기증상과 초기증상 차이를 알면 어떤 증상이 생겼을 때 임신일지도 모른다고 의심할 수 있어요.

 

임신 극초기증상 (수정 후 1-2주)

착상출혈

아얘, 임신 극초기증상 중 가장 먼저 체크할 수 있는 징조는 바로 '착상출혈'이에요. 수정란이 자궁 내벽에 착상하면서 생기는 출혈 현상이랍니다. 물론 모든 분에게 나타나는 건 아니지만요! 분홍색 또는 갈색의 얼룩뻘금한 출혈이 생리 시작일과 비슷한 시기에 나타나니까, 임신부들 중에는 생리로 착각하는 경우도 많답니다.

아랫배 경련 및 복통

또 다른 극초기 신호로는 경미한 복통이나 경련이 있어요. 아랫배 부근에서 생리통 비슷한 통증이 올 수 있는데, 이는 수정란이 자궁에 착상하면서 발생하는 반응이랍니다. 걱정 마세요~ 이런 증상은 착상이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다는 뜻이에요!

유방의 변화

호르몬 변화로 인해 유방이 부풀고 유두 주변이 어두워지는 증상도 나타나요. 평소와 다르다 싶으면 임신 초기일지도 모르니 유심히 살펴봐야겠죠?

극심한 피로감

포근한 이불 속에서 잠을 청하기만 하는 날이 잦아진다면?! 그건 프로게스테론 호르몬 증가로 인한 피로감일 수 있어요. 임신 초기에 체력이 많이 떨어져서 휴식을 자주 취해야 해요.

임신 초기증상 (수정 후 3-4주)

생리불순

임신이 확실해지면 몸이 생리를 중단시켜요. 그래서 예정된 생리가 없는 게 가장 명확한 초기 신호랍니다! 물론 생리가 불규칙해지는 경우도 있죠.

구역질과 구토

달콤한 아가야, 입덧 때문에 힘들어하지 말아요~ 임신 4-6주 무렵부터 구역질과 구토가 시작되기는 하지만, 모든 임신부에게 생기는 건 아니랍니다. 호르몬 변화로 인한 일시적인 증상이므로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잦은 소변

자꾸만 화장실 가고 싶으신가요? 임신하면 혈액량 증가로 인해 신장이 더 많은 양의 체액을 처리하게 돼서 소변 횟수가 늘어나요. 당연히 힘들 수밖에 없겠죠? 근육 운동으로 건강을 유지하면서 기다려야 해요!

식욕 변화

어떤 음식에 갑자기 당김을 느끼거나 혐오감이 드신다고요? 이건 호르몬 변화로 인한 자연스런 반응이랍니다. 강제로 먹지 말고 조금씩 천천히 드세요. 미각 변화도 있을 수 있으니 음식 냄새에 주의하시구요!

정확한 진단을 위해 병원 방문 추천해요

임신 주수에 따라 증상들이 다르게 나타나므로, 임신 주수 계산기로 현재 상황을 미리 체크해보세요. 물론 증상만으로는 정확한 판단이 어려워요. 혹시라도 임신 가능성이 있다면 병원에서 임신테스트와 초음파 검사를 받는 게 가장 확실한 방법이랍니다. 건강한 임신을 기원할게요!^^

나만의 임신 스토리 준비 중이에요

처음 임신했을 때 당신도 어려움이 많았겠죠? 저는 이제부터 임신과 출산에 대한 여정이 시작되는데요, 불안하지만 건강하고 행복한 아기를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열심히 준비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