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릇푸릇 싱그러운 두릅의 매력
겨울 추위가 물러가고 봄바람이 불어오면서 산나물이 돋아나기 시작합니다. 그중에서도 두릅은 산나물 중 제일 일찍 나오는 봄나물이라 더욱 반가운 친구입니다.
싱그러운 녹색 잎사귀와 보랏빛 자줏빛 줄기로 이루어진 두릅은 봄의 생명력 그 자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그래서일까요? 예부터 두릅은 '산채의 제왕'이라 불리며 그 고유의 효능을 인정받아왔죠.
맵고 향긋한 두릅의 영양 가득 담기
두릅에는 다양한 영양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무엇보다 단백질 함량이 높아 건강한 식단을 위한 최고의 식재료라 할 수 있겠죠. 또한 비타민A와 C, 칼슘, 섬유질 등이 다른 나물류에 비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여성분들께 특히 좋은 영양소라고 합니다.
면역력 증진의 보물창고, 사포닌
두릅에는 사포닌 성분이 풍부한데요, 이 사포닌이야말로 두릅의 효능을 빼놓을 수 없는 핵심 영양소입니다. 사포닌은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성분으로, 당신의 건강한 생활을 도와줄 것입니다.
뭐니뭐니해도 봄의 대표 반찬, 두릅나물
싱그러운 두릅잎을 데쳐서 무친 두릅나물은 봄철 반찬 중에서도 가장 인기있는 메뉴입니다. 맵고 향긋한 향으로 밥반찬은 물론 술안주로도 최고죠! 더불어 두릅을 활용한 두릅밥, 두릅전, 두릅전골, 두릅장아찌 등 다양한 요리도 있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건강하고 활력있는 일상을 위해 두릅에 주목!
두릅에는 스트레스 이완, 정력 강화, 위장 강화, 체중 감량, 골다공증 예방, 중풍 예방, 심신 안정, 신장 강화, 항암, 혈관 건강 등 그야말로 일석이조! 일석오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렇듯 우리 몸에 좋은 영양소가 가득한 두릅으로 활기차고 건강한 일상을 만들어가시길 바랍니다^^
나트륨 배출에 탁월한 두릅
특히 두릅에 풍부한 칼륨 성분이 체내 나트륨 배출을 도와 혈압을 낮추는 데 일조한다고 하니, 혈관 건강 관리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봄이 오면 당신의 식탁에도 두릅이 자리잡길 기대해봅니다. 우리 고유의 산나물 두릅으로 활력 넘치는 봄을 맞이해보시는 건 어떨까요?